본문 바로가기
강릉 & 동해 맛집과 여행정보

강릉 시내 엔틱한 임당동 카페 (ft. 정커피)

by H백수 2023. 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수가 왔어요.~
드디어 오늘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었네요. 그런데 마스크를 너무 오래 쓰고 다녀서인지 아직까지는 마스크 안 쓰는 게 영 어색합니다. 아마 여름 전까지는 습관적으로 계속 쓰고 다닐 거 같아요.ㅎ 못생긴 얼굴도 가릴 겸...

오늘도 못생긴 백수는 휘적휘적 시내에 위치한 엔틱 한 분위기의 단골 카페를 다녀왔어요. 임당동 작은 로스터리 카페 정커피 랍니다.

중앙동 주민센터 앞으로 유료주차장이 있는데 그 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작은 카페랍니다. 사장님이 직접 인테리어 하신 진한 원목 냄새가 묻어나는 공간으로 강릉의 옛 역사와 사진들로 꾸며져 있어 사진 찍기 좋은 조용한 임당동 벽화거리 입구에서 향긋한 커피 향을 풍기는 가게예요.

개성 있어 보이는 여러 종류 조명들이 너무 밝지도 그렇다고 너무 어둡지도 않게 비춰주는 푸근한 분위기... 그런데 역시나 오늘도 백수효과로 가게는 텅 ~~~ 이군요. 쩝...

밖으로 난 창문은 스테인드글라스로 되어 있어서 한층 더 엔틱 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이 스테인드글라스도 직접 구해오셔서 다셨다네요. 그냥 일반 창이었으면 엄청 밋밋했을 거 같아요.

카페의 한쪽 공간에는 커피를 볶는 로스팅실이 있었어요. 커피콩을 볶으면 엄청 좋은 향만 날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앞에서 볶는걸 직접 보니 의외로 향도 세고 타는 냄새도 많이 맵더군요... 어쩐지 로스팅실이 분리된 공간에 있더라니 이유가 있었네요. 직접 로스팅하는 건 기관지가 약한 저에게는 꿈도 못 꿀 일입니다. 잽싸게 구경포기하고 문 닫고 대피 ~~ ㅌㅌㅌ

이렇게 직접 볶은 커피는 원두로 포장판매도 하고 드립백으로 제작해서 판매도 합니다. 집에 그라인더가 없는 저는 원두를 갈아달라고 해서 집에서 드립으로 마신답니다. 드립백은 포장지에 프린팅을 주문제작도 해주고 있어요. 문구나 그림을 주문제작해서 선물하면 받는 분들이 너무 좋아하시더군요.

반응형

주문한 드립커피와 꿀대추차... 주문하면 머신에서 쭉 뽑아 나오는 커피와 달리 드립커피는 참 손도 많이 가고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사장님께 허락을 받고 드립 하는 모습을 찰칵...

이곳 정커피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이것...... 바로 화목난로예요.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화목난로의 따뜻함과 참나무 장작 타는 향기... 난로 옆자리에 앉아 있으면 졸음이 솔솔 몰려온답니다.

오늘은 특별히 집에서 알밤을 한 움큼 집어왔지요. ㅋㅋㅋㅋㅋ 화목 난로에 밤이나 고구마 굽는 통이 달려 있길래 얼마 전 사장님께 가져와도 된다는 허락을 받아서 들고 왔어요. (하지만 오늘은 밤이 너무 늦게 익는 바람에 못 먹고 와서 사장님만 땡잡았다는 슬픈 소식. ㅜ_ㅜ)

아 저 많은 커피 그라인더... 나 하나만 주면 좋으련만... 사장님 군밤 드렸으니 저 그라인더 하나만....;;;

소품 하나하나 골동품 가게 돌며 직접 구해서 장식하셨다네요. 의자나 테이블 역시...

이곳 사장님이 음악을 좋아하셔서 잔뜩 모아두신 LP판들 그리고 엄청난 고가의 음향 장비들.... 특히나 클래식을 좋아하신다고... 좋은 판이나 음원을 들고 청음 하러 오시는 단골손님들도 꽤 많다고 하네요. 막 신청곡 받거나 최신가요 틀어주고 그런 건 아니지만 CD나 LP판 좋은 거 들고 가서 틀어달라고 청하면 거절은 안 하십니다. 저도 꽤 단골이라 전에는 이소라 1집을 들고 가서 틀어달라고 했었답니다.ㅋㅋㅋ 친구는 김광석 LP를...ㅋ

아참... 얼마 전 이곳 카페에 커피를 마시러 왔었는데 천하장사 이만기 씨가 가게 앞 벽화거리로 KBS 동네 한 바퀴 방송 촬영을 오셨었어요. 가게 앞에서 한참을 촬영하시는데 진짜 신기한 게... 덩치가 엄청 작으시더군요. 방송국 스태프들 사이에 있으니 그냥 가려서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평범한 덩치이신데 각종 씨름우승을 몇십 번 하신 전설적인 선수였다니... 티브이에서 봤을 때는 엄청 거구일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신기 방기~~~ 나중에 동네 한 바퀴 강릉 편 방송 때 매의 눈으로 보시면 뒤에서 빼꼼거리며 구경하는 백수를 보실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ㅋㅋㅋㅋ

그럼 군밤 못 먹고 와서 슬픈 백수는 여기까지~~~
오늘도 여러분 즐거운 하루 안전한 여행 되세요~~~ 담에 봐요~~~ 빠잉~~♥

정커피 가시는 길 ▼▼▼▼

정커피

강원 강릉시 토성로164번길 3

map.kakao.com


정커피 근처 유명 맛집 ▼▼▼▼

강릉 교동짬뽕의 원조 (ft.교동반점)

안녕하세요 백수가 왔어요~~~ 오늘 다녀온 곳은 강릉 교동짬뽕의 원조집인 강릉시 교동에 위치한 교동반점이에요. 평소에는 대기열이 엄청나게 길지만 여름 시즌이 끝나 여행객이 줄어든 딱 요

zbgo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