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릉 & 동해 맛집과 여행정보

강릉 명주동 American Pizza (ft. 미국피자공방)

by H백수 2023.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수가 왔어요.

 

오늘은 레트로 거리로 인기 있는 강릉 명주동을 다녀왔어요. 명주동은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듯한 근현대적인 분위기로 꾸며 레트로 컨셉을 잡은 동네예요.  

출처 : 파랑달협동조합 홈페이지

한복을 빌려입고 고궁 나들이 하듯 이곳 명주동에도 비슷하게 근현대 의상들을 대여해주는 명주노리라는 레트로 체험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그 시절 의상을 빌려 입고 명주동 일대 골목을 누비며 감성사진을 찍는 시간여행자들을 보면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오더군요.  명주노리 레트로 체험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게요. 

 

아무튼 이런 명주동 골목을 구경하며 여기저기 걷다가 찾아들어간 피자집 ...오늘 소개해드릴 미국피자공방 입니다. 

우연하게 찾아들어간 피자집은 아니에요. 이곳 미국피자공방은 피자가 맛있기로 나름 유명한 곳이라 명주동에 나온 김에 찾아왔어요.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이곳....물건들은 잔뜩 이것저것 어지럽혀 놓은 듯하지만 그게 또 나름 뭔가 있어 보이네요... 있어 보인다고 했는데 진짜로 그냥 정리가 안된 거라면 웃길 듯 ㅋㅋㅋ

가게 내부는 테이블 4개 정도로 매우 작은편이에요. 하지만 조용하고 따뜻한 느낌이라 마음에 드는 공간이에요. 한 살 한 살 더 먹어갈수록 크고 북적이는 곳보다는 이렇게 작고 조용한 가게들이 더 편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벽에는 다녀간 손님들이 남긴 인증 그림들... ㅎㅎㅎ다들 그림 솜씨들이 탁월하시네요.

오늘도 역시나 제가 가는곳은 항상 전세네요... 손님들 다 어딘가셧지?  손님 없는 시간을 제가 잘 고르는 건지... 제가 있어서 손님이 안 오는 건지 항상 애매하네요. ㅠ

피자 종류가 너무 많아 선택장애가 올거 같아서 친구에게 주문 패스~~~  취향에 따라서 직접 토핑을 추가로 선택할 수도 있었어요. 토핑종류가 17개 정도로 마음만 먹으면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이한 피자도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ㅋㅋ  마늘과 양파 토핑 추가된 하와이안 피자 어떠세요? ㅋㅋ

피자를 주문하고 기다리는동안 못 참고 주문한 맥주.... 미국 피자를 먹으러 왔으니 맥주도 미국 맥주로...

가게에 작은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는데 화질이나 스크린재질을 일부러 레트로 느낌을 내신 거 같았어요. 색 바랜듯한 천에 오래전 화질 낮은 영상을 틀어놓으니 영사기로 트는 무성 영화를 보는 느낌이 드네요.

스크린에 나오는 영화는 매년 겨울마다 소환되어 영원히 고통받는 도둑들.... 나홀로집에 시리즈...ㅋㅋ 어릴 땐 도둑들 당하는 게 그렇게 즐거웠는데 나이 들고 보니 케빈 녀석 진짜 해도 해도 너무하는군요. 한 대 쥐어박고 싶을 정도로 ㅋㅋㅋ 저만 그런가요?

반응형

스크린을 보며 케빈의 악행을 성토하고 있는데 마침 피자가 나왔어요.  페퍼로니피자였던가... 아주 피자가 큼직하고 두툼한게 반으로 접어서 먹으려고 했는데 잘 접히지도 않을 정도 두께였어요. 결국 접어먹기는 포기하고 우아하게 포크와 나이프를 사용해서 잘라먹었답니다. 피자 꼬다리는 또 얼마나 고소한지 꼬다리만 따로 남겨서 갈릭소스에 푹 냠냠... 피자 꼬다리 남기는 분들은 이곳 꼬다리 함 잡솨봐~

바로 뒤이어 나온 두번째 피자... 슈프림 피자였던가... 전 올리브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처음에 나온 페퍼로니 피자만 집중공략했어요. 반대로 같이 간 친구는 알라뷰 올리브를 외치며 슈프림만 집중공략 ㅎㅎ 결국 1인 1판을 해버렸네요. 평소 피자는 2~3조각 정도면 느끼함이 극에 달해서 포기였는데 이곳 미국피자는 기름기가 적어서 그런지 느끼함 없이 한판이 뱃속으로 다 들어가더군요. 거기에 피맥으로 한잔 마셔주니 환상 그 잡채!!   

이곳 미국피자는 사이즈도 큼직하지만 두께도 두툼해서 두분이 한판을 드셔도 남을 수 있어요 그럴 땐 부담 없이 남은 피자 포장을 해달라고 하시면 이쁘게 포장해 주신답니다.  강릉 명주동 구경하시다 출출하거나 피맥이 생각날 때 미국피자공방이 근처에 있다는 거 꼭 한번 기억해 보세요.  그런데 솔직히 미국을 못 가봐서 정통 미국 맛인지는 모르겠어요 ㅋㅋ 

 

그럼 한국에서 미국피자 먹은 백수는 여기까지~~~~

오늘도 모두 즐거운 하루 맛있는 여행 되세요~~~~ 빠잉~~~~

 

( 꾹 눌러주시면 합니다~~ 많이 눌러 달랬다고 좋아요 두 번 누르면 앙대요~ㅋ)

 

맛있는 피자가 땡기면 ▼▼▼▼

 

미국피자공방

강원 강릉시 경강로 2046-10

map.kakao.com

명주동 다른 맛집은 여기 ▼▼▼▼

 

강릉 명주동 노포 중국집 (ft.원성식당)

안녕하세요 백수가 왔어요. 오늘은 강릉 시내에서 1971년도부터 영업 중인 오래된 노포 중국집 원성식당 을 소개해 볼까 해요. 강릉에서 이름을 날리던 3대 중국집중 한 곳이기도 한 이곳은 강릉

zbgo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