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 & 고성 맛집과 여행정보

속초 수요미식회 메밀들깨온면 맛집 (ft.남경 막국수)

by H백수 2022.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수예요~ 

오늘은 하드 털기 2탄입니다. 주문진 남경막국수를 소개한 뒤라 업로드하기 애매해서 못 올리던 속초 남경막국수 랍니다. 본격적으로 추위가 몰려오기 시작하던 11월 초쯤이었던 거 같아요. 비가 내리면서 날이 갑자기 추워져서 오들오들 떨면서 방문했어요.

주문진 남경막국수 건물과 비교하면 훨씬 아담한 크기예요. 물론 사장님은 같은 분으로 주문진과 속초 번갈아 다니시더군요.  이곳 속초점 에서 중요한 양념 같은 건 만들어서 주문진점으로 가져가시는 거 같아 보였어요.  

방문한 날도 마침 사장님이 주문진에서 나오셔서 비밀(?) 소스를 여러 통 실어가시더군요. 사진에 문 앞에 보이는 통들이 그 문제의 비밀 소스! ㅋ   참고로 12월 중에 대포항 항구 앞에 속초 남경막국수 신관을 오픈하신다고 하네요.  문어발식 가족경영 너무 부럽군요....

들깨 막국수로 유명한 집이지만 비도 떨어지고 날씨도 쌀쌀해서 따끈한 메뉴를 골라봤어요. 메밀 들깨 온면과 메밀떡만둣국!

주문을 하니 바로 따끈한 면수(면 삶은 물) 두 잔을 내어주십니다.  주문진 남경막국수에서는 안 주시던데... 겨울에만 주시는 건지 아니면 속초점만의 서비스인지 모르겠어요.  아무튼 따끈한 면수 한잔 마시니 몸이 따뜻해지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수요 미식회에 방송된 남경막국수... 아마 잠실점이 방송에서 신동엽씨의 극찬을 받았던 거 같아요.  저는 전국 4개뿐인 남경막국수중 절반이나 방문해본 게 되겠네요 뿌듯... 아 조만간 5개가 되겠군요 대포항점까지... 여기서 식사 후에 대포항 쪽을 돌아봤었는데 항구 바로 앞에 뷰 좋은 곳에 신관 공사 중이더라고요. 공사 끝나고 오픈하면 엄청 멋진 가게가 될 것 같았어요. 거기도 조만간 한번 방문해볼 예정이랍니다.

반응형

주문한 메밀 들깨 온면과 메밀 떡만둣국.... 메밀 들깨 온면은 구수한 칼국수 느낌인데 들깨 국물이 고소하고 진한 게 의외의 별미였어요. 솔직히 별로일 거 같아서 저는 만둣국을 시켰는데 결국 앞접시를 가져와서 한 입만... 한입만 더를 시전 했습니다. 자꾸 뺏어 먹어서 시무룩한 친구 만두 건져주고 달래기....ㅋㅋㅋ. 겨울에 강력하게 추천할만한 음식이에요. 이런 맛도 있구나 싶으실 거예요.

 

메밀떡만둣국은 속이 꽉 찬 만두가 일품입니다. 진한 사골 베이스 국물에 떡이 아닌 메밀 옹심이가 동글동글 들어가 있어서 메밀 옹심이 만둣국이라는 이름이 더 맞을 거 같았어요.  열무김치 올려서 한입 딱 먹으면 입에서 사르르르~녹아내립니다.

 

속초 시내 도로변에 위치해 있지만 건물 양쪽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를 할 수가 있어요. 방문한 날은 비가 와서 그런 건지 저의 주위 왕따 시키기 스킬 때문인지 손님이 거의 없어서 텅 비어 있네요 주차장이 ㅋ..... 아 그러고 보니 신관이 공사 중인 대포항 쪽은 주차 지옥이던데 주차장은 어떻게 하실지 궁금하군요.  요건 나중에 제가 방문하고 확인해서 알려드리는 걸로...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여러분 모두들 즐거운 하루 안전한 여행 되세요~ 빠잉~

 

( 꾹 눌러주시면 합니다~~ 많이 눌러달랫다고 좋아요 두 번 누르면 앙대요~ㅋ)

 

 

속초 남경막국수 가시는 길 ▼▼▼▼ 

 

남경막국수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3888

map.kakao.com

 

주문진 남경막국수가 궁금하시면 ▼▼▼▼

 

여가 주문진 들깨막국수 맛집 이드래요~ ( feat. 남경막국수 )

안녕하세요~ 여러분 백수 왔어요~~ 요즘 비가 계속 내려서 매일매일 시원한 날이 이어지는 게 너무 살만하네요. 하지만 어디 돌아다니며 사진 찍기는 좀 힘들군요 ㅎㅎㅎ 여행 오신 분들에게는

zbgo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