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 & 고성 맛집과 여행정보

해장하러 속초로 ~~~(feat. 소야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by H백수 2022. 8. 19.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수가 왔어요...

 

어제는 술을 많이 마셔서 오늘 오전 내내 상태가 메롱메롱.... 그래서 오늘은 멀리 속초에 있는  소야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로 해장을 하러 갑니다. 전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마시면 속이 확~~~ 풀리더라고요. 

 

속초 만석닭강정 바로 옆에 위치한 막국수집이에요. 원래 삼교리는 강릉시 주문진읍에 있는 시골 동네의 지명이에요.  오래전부터 그 삼교리라는 동네의  동치미 막국수가 엄청 유명했었어요. 그래서 이쪽 지방에서는 동치미 막국수 하면 앞에 삼교리라는 이름은 당연하게 따라다니는 것 같아요. 

요즘은 어딜가나 볼 수 있는 AI서빙로봇이 카운터 옆에서 출동대기 중....  이러다가 언젠간 주방도 로봇이 점령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ㅋㅋ

 

요즘 막국수 10,000원 시대가 도래했는데...이집은 아직까지 8,000원 가격으로 판매 중이시네요.   요즘 어딜 다녀도 이 정도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별로 없던데 아주 착한 가게예요.

 

 

일단 자리에 앉으면 백김치와 열무김치 그리고 얼음 동동 뜬 동치미가 먼저 나옵니다.  동치미 막국수집의 생명은 역시 동치미... 다 비슷한 레시피지만 맛집과 그렇지 않은 집의 차이는 이 동치미맛에서 나뉩니다.  이 집 동치미는 너무 짜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고  MSG향도 없는 잘 삭힌 청량 하면서도 깊은 맛이 일품이네요.  벌컥벌컥 두사발 정도 따라 마셨더니 숙취로 요동치던 속이 싹~~~ 가라앉았어요. ㅋㅋ

 

카메라도 숙취가 있는지 사진들이 죄다 초점이 저세상으로....

고소한 막국수가 나오면 취향껏 동치미 국물과 테이블에 준비된 양념을 넣고 슥슥슥 비비면 끝이에요.

비빔막국수로 드시려면 동치미 국물 조금... 물막국수로 드시려면 국물 많이~~

저는 비빔으로 만들어서 먹고 동치미 국물은 따로 마셨답니다.  최근에 먹은 동치미 막국수 중에서는 최고네요.

얼마 전 다른 곳에서 먹은 가게는 똑같이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라는 이름을 달고 있기는 한데... 동치미 국물이 너무 짜서 엄청 실망스러웠었는데 이곳은 대만족!!!

 

들어올 때 가게가 거의 만석이었는데.... 다 먹고 뒤돌아보니 썰물 빠지듯 다 사라지셨군요 ㅋㅋㅋㅋ   

잘 먹고 일어나서 나오기 전에 다시 동치미 한국자 퍼서 시원하게 원샷~~~~ 아 요거 요거 동치미 국물이 얼마나 개운한지 어디 텀블러에 담아서 들고 다니면서 홀짝홀짝 마시고 싶을 정도예요. 

 

멀리까지 해장하러 나온 보람이 있는 하루였네요. 추천 맛집 하나 늘어서 뿌듯...

속초로 여행 오시는 분들은 꼭 한번 맛보시길 강력하게 권해드리고 싶답니다. 

 

그럼 백수는 여기까지~~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안전한 여행 되세요~~ 빠잉~~~ 

 

 

속초 소야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가시는 길 ▼▼▼▼▼

 

소야삼교리 동치미막국수

강원 속초시 청초호반로 76

map.kakao.com

 

속초 식후에 커피가 땡기신다면 추천 ▼▼▼▼▼

 

커피 비밀단의 비밀?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속초입니다. 속초시내에서 좀 외곽으로 나와서 설악산 입구에 위치한 커피 비밀단이라는 카페예요. 솔직히 여행의 목적지가 설악산이 아니라면 거리가 좀 있어서 마음

zbgo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