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릉 & 동해 맛집과 여행정보

강릉시가 선정한곳 1탄 ( 강릉 핫플레이스 10)

by H백수 2022.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수예요~

오늘은 강릉시가 선정한 핫플레이스 10을 소개해드려 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가보지 못한 곳도 있었는데요... 강릉시가 직접 선정한 곳이 라니 어떤 곳인지 한번 보시죠.

 

 

 

출처 . 강릉시

1. 정동 심곡 바다 부채 길...  해변을 따라 조성된 해안 탐방로예요. 이곳을 따라 걸으면 푸른 물결과 웅장한 기암괴석에서 오는 비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오랜 기간 동안 해안경비를 위해 군 경계근무 정찰로로만 이용되어 온 곳이라 사람 손을 덜 탄 아름다운 해변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답니다.

2. 하슬라아트월드... 여기는 저도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에요. 강릉시내와 정동진 중간쯤에 위치한 곳으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예술 정원으로 호텔과 카페 , 박물관 , 레스토랑 , 미술관 , 조각공원이 어우러져있는 복합 예술공원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조각공원은 3만 3천여 평의 크기로 피크닉과 체험학습 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이네요.

 

반응형

출처. 강릉시

3. 영진해변...  이곳 이름은 일단 영진해변입니다만 주문진과 이어지는 해변이에요. 특히나 드라마 도깨비로 유명해진 방파제는 주문진 쪽 해변이랍니다.  아직까지도 방파제에 줄 서서 사진 찍는 분들이 많은 곳이에요. 특히나 겨울에 더 멋진 방파제랍니다. 해변을 따라 멋진  도깨비시장이라는 다양한 먹거리와 카페 등이 한 곳에 모여있는 힙한 공간도 멋지답니다.

4. 정동진 시간 박물관... 드라마 모래시계를 아시나요? 아주 오래된 드라마로 당시 평균 시청률 46% 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운 작품입니다.  심지어 마지막 회는 시청률 64.5%로 당시에는 드라마 나오는 시간에는 길에 사람도 거의 안 다닐 정도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도깨비 드라마는 시청률 20.5%였다고 하니  모래시계가 얼마나 엄청난 드라마였는지 짐작이 가실거같아요. 정동진은 그 어마 무시한 기록의 드라마 촬영지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답니다. 모래시계 조형물도 드라마 이름을 따서 만들었고요. 현재는 예전만큼의 명성은 없지만 그래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새해 일출 때는 발 디딜 틈도 없는 곳이죠.

 

출처. 강릉시

5. 주문진해변... 주문진 해수욕장은 오래전부터 깨끗하고 조용한 피서지로 인기가 많던 곳이에요. 최근에는 BTS의 앨범 재킷 속 바닷가 버스정류장으로 다시 인기몰이중입니다.  버스정류장은 촬영을 위해 임시로 설치했던 세트였는데  촬영 후 철거되었던걸 포토존으로 다시 재현해둔 거랍니다. 이곳도 인증숏 찍는 분들로 인산인해...

6. 월화 거리... 강릉시내 한복판에 위치한 월화 거리는 과거 철로가 지나가던 길을 산책로로 새 단장한 곳이에요. 대신 철도는 시내를 지하로 통과한답니다. 버스킹 공연과 아름다운 조명... 조형물들... 근처 중앙시장의 이색 먹거리들과 함께 어우러져 강릉시내 여행의 필수코스 중 한 곳이 되었답니다. 

 

출처. 강릉시

7. 명주동 골목길... 이곳은 명주동 레트로 골목이라고도 불리고 있어요. 오래된 구옥들이 많이 모인 골목으로 주변과 조화롭게 개조된 카페나 문화공간들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코로나 영향으로 공연 등이 많이 타격을 받아 예전보다는 덜 활기차긴 하지만 점점 나아지고 있습니다. 골목을 돌아다니다 보면 나 자신이 살짝 예술가가 된듯한 느낌을 받는 곳이랍니다.

8. 참소리박물관.... 어른에게도 아이에게도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 될 박물관입니다.  앞에 있는 ~박물관 해설 안내원의 안내를 따라 한자리에 두 분씩~ 참 차라 참참 참~  앗..... 이건 소울리스좌구나...ㅋㅋㅋ 아무튼 해설 안내원과 엄청 넓은 박물관을 돌아보면 하루 종일 구경해도 시간이 모자랄 거라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가족과 함께 가시면 너무너무 유익하고 기억에 남는 장소일 거예요.

 

 

출처. 강릉시

9. 강릉 커피거리... 여기는 아시죠? 제가 이미 소개해드렸던 안목해변 커피거리입니다. 긴말이 필요 없고 말 그대로 해변 따라 쭈~~~~ 욱 다 카페들이랍니다.  커피축제도 열리는 바닷가지만 횟집 찾아보기 힘든 해변입니다. ㅋ

10. 경포호 산책로...  경포호수변 산책로를 따라서 한 바퀴를 도시면 4.5km랍니다. 그냥 메인 산책로를 따라 쭉 도시면 한 시간 정도 걸리는데  조형물들과 철새 등을 구경하시며 걷다 보면 금방 한 바퀴랍니다.  밤에는 서브 산책로인 달빛산책로로 산책하시면 환상적인 이벤트 조명들을 보며 걷는 재미가 있답니다.

 

 

 

오늘은 강릉시에서 선정한 핫플레이스 10을 소개해드렸어요.

어디가 가장 맘에 드실지 궁금하네요. 그럼 백수는 여기까지~

 

여러분 모두 즐거운 하루 안전한 여행 되세요~~ 빠잉~~

 

2탄도 보러 가기!!!

 

강릉시가 선정한곳 2탄 (강릉 먹방 투어 7)

안녕하세요 백수가 왔어요. 오늘은 강릉시가 선정한 곳 2탄 강릉 먹방 투어 7 을 소개해드립니다. 굵직굵직한 카테고리로 엮어서 7종류로 나눠놨지만 소개에도 안 나오는 맛집들도 많답니다. 그

zbgo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