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 고성 맛집과 여행정보

속초 어마어마한 커피맛집 (feat.커피 비밀단)

H백수 2022. 6. 3. 20:28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속초입니다. 속초시내에서 좀 외곽으로 나와서 설악산 입구에 위치한 커피 비밀단이라는 카페예요. 솔직히 여행의 목적지가 설악산이 아니라면 거리가 좀 있어서 마음먹고 찾아갈 생각 안 하면 방문하기 힘든 곳에 위치해 있어요.  원래 위치는 이곳이 아닌 설악산 신흥사 안쪽으로 그곳에서 설향이라는 이름으로 오랫동안 영업하셨다고 합니다. 이쪽으로 오신지는 2년남짓 되신다는 거 같아요... 설향도 엄청 유명했다고 들었는데 가보지는 못했었는데... 이쪽으로 오신 거였군요.... 지금 설향 자리에는 뭐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뭐 옮기신 데는 사정이 있으실듯합니다...

 

아무튼 저는 속초에 커피를 하시는 지인분이 계시는데 그분이 커피비밀단 이곳 커피가 그렇게 맛있다며 강력추천하시더라고요. 뭐 그 지인분도 나름 커피 좀 하시는 분인데 그런 분이 극찬을 하시길래 백수가 큰맘 먹고 찾아와 봤습니다.

반응형

 

 가게 이름이 재미있네요... 방탄소년단이 연상되기도 하고... 커피비밀단이라...뭔가 커피에 비밀이 많으신가... 이건 물어봐도 비밀일듯하니 우리 그냥 신비주의로 가자고요 ㅋ.

일단 입구에는 시외답게 가게앞에 널찍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카페는 커피만 판매하시는 게 아니라 수제 맥주도 함께하고 계시는군요.... 일단 외관은 그냥저냥 평범해 보였고 평일 오후라 손님도 거의 없어서 크게 기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니 밖에서 보는 것과는 분위기가 확 틀려집니다.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조명을 너무 잘 쓰신 것 같아요. 옆에 소품 오크통이며 커피 자루들이 분위기와 조명에 너무나도 잘 어울렸어요. 오크통들은 직접 만드신 듯 보여요. 진짜 오크통은 아니고 소품용으로ㅎㅎ... 개인적으론 바닥 에폭시 코팅 속에 커피 자루가 깔려있는 게 너무나 맘에 들었습니다. 밋밋할뻔한 바닥에 저런 식으로 포인트를 주시다니 오호~~

 

바 안쪽으로 보이는 커피머신도 보통 카페에서는 보기힘든 레버식 수동 머신이에요. 뭔가 전문가의 느낌이 나고 고급져 보입니다. 사실 보기 힘든 정도가 아니라 저는 아직 국내 카페에서 레버식 수동 머신을 사용하시는 건 못 봤어요. 아는 분 중 마니아분이 가정에서  레버식 작은 머신으로 쓰시는 건 보긴 했는데... 

 

 

구경은 잠시접고 지인이 강력추천 해준 커피맛을 보기로 합니다. 따뜻한 커피로 마셔야 맛을 더 느낄 수 있겠지만 오늘만큼은 아이스 포기할 날씨가 아니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시키며 어느 정도 향은 포기한 상태였는데 와~~~~ 지인이 극찬한 이유가 있었네요. 무슨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여느 다른 카페에서 나오는 에스프레소보다 향이 더 진합니다.

주문할 때 사장님이 직접 로스팅한 원두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시길래 어느 정도 맛이길래 저러시나 하고 속으로 '어디 두고 봅시다'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한 모금 마셔보니 자부심 가지고도 남으실만하네요. 

 

 

사장님 피셜로는 손수 인테리어를 다 하셧다는데 ...이게 직접 가능한 건지...

무슨 예술을 하셨었나요? 사장님 외모가 예술할 거 같긴 하셨는데 진짜 감각이 범상치 않으십니다.

저 벽에 박혀있는 스피커는 그냥 인테리어 소품인가 싶기는 한데  자세히 보면 다 선이 연결되어 들어가 있어서 작동하는 거 같기도 하고 암튼 시선이 가는 곳  하나하나가 작품입니다.

 

 

그해 겨울 뜨겁게 불타 올랐을 것 같은 난로가 여름에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되어주고 있고요.... 난로 뒤편으로는 복층으로 된 위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입니다.

 

 

이층으로 올라오니 아담하지만 프라이빗한 공간이 있네요. 역시나 이층에도 벽에 스피커가 박혀있네요... 작동할까 안 할까 진짜 궁금합니다.

맥주도 파시던데 진짜 집 앞에 있는 카페라면 밤새 분위기에 젖어서 원샷~ 을 외치고 싶어 집니다.

 

전체적으로 가게가 영화 속에 나오는 북유럽 산장 같은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마치.... 밖에는 폭설이 내리고 곰털 모피 입은 사냥꾼이 토끼 몇 마리 허리춤에 단채 어깨 위 눈을 툭툭 털며 들어와 난로 위 커피를 한잔 쭉 따라 마실 것 같은 분위기랄까.ㅎㅎ

사장님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요~
사장님 아아 한잔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혼자 일하셨는데.... 혼자 이 많은 메뉴가 가능하세요?  손님과 토크도 해주시던데  진짜 여러모로 대단하십니다. 존경심에 박수 짝짝...  

커피 비밀단... 진심 내 집 앞에 훔쳐다 놓고 싶은 카페예요.

속초 쪽으로 여행 가신다면 일부러 시간 내서 방문해보시는걸  강력 강력 강려크하게 추천합니다.

강원 속초시 설악동 3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