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국군의날 기념 8군단 38선 돌파기념 행사.

by H백수 2022. 10. 1.
반응형

30일 국군의 날의 맞아  양양군 손양면  8군단에서 열린  38선 돌파 기념행사에 우연한 기회로 다녀왔어요. 

 

38선 돌파 기념식은 1950년 10월 1일 육군 3사단이 양양군 기사문리에서 최초로 38선을 돌파한 날을 기념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이날이 바로 오늘 10월 1일은 국군의 날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날의 돌파가 아니었다면 양양과 속초 고성 등등은 절대 갈 수 없는 휴전선 이북 지역으로 남아 있었겠죠...

 

9월 30일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10월 2일까지  38선 돌파 기념 민군 화합 한마당 행사를 열고, 양양 송이 축제와 연계해 특공무술 시범과 의장대 공연 , K-1 전차와 UH-1H, K-9 자주포 등 각종 전투장비와 6·25 전쟁 및 유해발굴 사진을 전시하고 드론 봇 전투체계와 워리어 플랫폼, 마일즈 장비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군 시설이라 보안이 보안인지라 함부로 카메라를 들이댈 수가 없어서 몰래 한 장 건져왔어요 ㅋ 군 연병장에서  행사 준비를 하는 모습니다.(이 정도로는 안 잡아가시겠죠? ㅋ 문제가 된다면 이 사진은  사실... 군부대에서 키우는 고양이가 갑자기 와서 냥냥 펀치로 셔터를 누른 겁니다. 판사님~~~~~)

반응형

 

행사가 끝난 후 8군단에서 종이가방에 챙겨준 기념품... 위풍당당한 종이가방... 흔하게 볼 수 없는 선물이니 자랑 좀 해볼게요

 

기념품 내용물은 4가지였어요... 대충 딱 봐도 먹을 건 없어 보여서 살짝 아쉽...ㅋ

 

가장 큰 상자를 열어보니... 티타늄 재질에 금도금이 된 수저세트.... 중간에 멋진 학 두 마리는 수저받침이네요. 아마 장식장 안에 들어가서 평생 나올 일이 없을 것 같은 수저세트 ㅋ

 

다음 선물은... 8군단 마크가 떡 하고 박힌 마스크와 행사내용 등이 적힌 행사용 수건(?)  이 역시도 쓸 일이 없을 거 같아요 ㅋㅋㅋ 특히 행사용 수건은 더더욱....

마지막으로 케이스에 들어있는  기념주화....  개인적으로는 이게 가장 맘에 드는 기념품이네요.

 

그냥 막 기념품 자랑을 좀 해봤어요. 막 나만 보기 아깝고 그런 거 아시죠? 너무 속물로 보지는 말아주세요 ㅎㅎ

그럼 여러분 오늘도 파이팅! 국군장병 여러분들도 파이팅! 

 

(애드센스도 맛가버렸고 그냥 나 많이 눌러주시면 합니다~~ 많이 눌러달랫다고 두 번 누르면 앙대요~)

 

같이 보면 좋을 정보! ▼▼▼▼

 

2022 양양 송이축제

9월 30일부터 양양군 최고의 특산물 축제인 2022 양양 송이 축제가 열립니다. 3년만에 열리는 이번 2022 양양송이축제는 <전통 시장을 품다!. 시장으로 풍덩!. 시장 속으로!>이라는 슬로건 아래 양양

zbgogo.tistory.com

 

반응형

댓글